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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3. 반복문을 이용하여 369게임에서 박수를 쳐야 하는 경우를 순서대로 화면에 출력해보자. 1부터 시작하며 99까지만 한다. |
package chapter3;
public class chapter3_1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i, a, b;
for(i = 1; i <100; i++) {
a = i / 10;
b = i % 10;
if (a > 0 && b > 0 && a % 3 == 0 && b % 3 == 0)
System.out.println(i + " 박수 짝짝");
else if (a > 0 && a % 3 == 0)
System.out.println(i + " 박수 짝");
else if (b > 0 && b % 3 == 0)
System.out.println(i + " 박수 짝");
}
}
}
14. 다음 코드와 같이 과목과 점수가 짝을 이루도록 2개의 배열을 작성하라. |
package chapter3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hapter3_1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course[] = {"Java", "C++", "HTML5", "컴퓨터구조", "안드로이드" };
int score[] = {95, 88, 76, 62, 55};
String name;
int i, flag;
while(true) {
flag = 0;
System.out.print("과목 이름>>");
name = scanner.next();
if(name.equals("그만"))
break;
for(i = 0; i < course.length; i++) {
if(course[i].equals(name)) {
System.out.println(name + "의 점수는 " + score[i]);
flag = 1;
}
}
if(flag == 0)
System.out.println("없는 과목입니다.");
}
scanner.close();
}
}
15. 다음은 2개의 정수를 입력 받아 곱을 구하는 Multiply 클래스이다. |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ultiply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"곱하고자 하는 두 수 입력>>");
int n = scanner.nextInt();
int m = scanner.nextInt();
System.out.print(n + "x" + m + "=" + n * m);
scanner.close();
}
}
다음과 같이 실수가 입력되면 정수를 다시 입력하도록 하여 예외 없이 정상적으로 처리되도록 예외 처리 코드를 삽입하여 Multiply 클래스를 수정하라. |
package chapter3;
import java.util.Scanner;
import java.util.InputMismatchException;
public class Chapter3_15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int n = 0, m = 0;
System.out.print("곱하고자 하는 두 수 입력>>");
do {
try {
n = scanner.nextInt();
m = scanner.nextInt();
System.out.print(n + "x" + m + "=" + n * m);
break;
}
catch (InputMismatch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실수는 입력하면 안됩니다.");
scanner.nextLine();
continue;
}
} while(true);
scanner.close();
}
}
16.컴퓨터와 독자 사이의 가위 바위 보 게임을 만들어보자. 예시는 다음 그림과 같다. 독자부터 먼저 시작한다. 독자가 가위 바위 보 중 하나를 입력하고 <Enter>키를 치면, 프로그램은 가위 바위 보 중에서 랜덤하게 하나를 선택하고 컴퓨터가 낸 것으로 한다. 독자가 입력한 값과 랜덤하게 선택한 값을 비교하여 누가 이겼는지 판단한다. 가위 바위 보 대신 "그만"을 입력하면 게임을 끝낸다. |
package chapter3;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hapter3_16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str[] = {"가위", "바위", "보"};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와 가위 바위 보 게임을 합니다.");
while (true) {
int n = (int)(Math.random()*3);
System.out.print("가위 바위 보!>>");
String play = scanner.next();
if(play.equals("그만")) {
System.out.println("게임을 종료합니다...");
break;
}
System.out.print("사용자는 " + play + ", 컴퓨터 = " + str[n] + ", ");
if (play.equals("가위")) {
if(str[n].equals("가위"))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else if(str[n].equals("바위"))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가 이겼습니다.");
else if(str[n].equals("보"))
System.out.println("사용자가 이겼습니다.");
}
else if (play.equals("바위")) {
if(str[n].equals("가위"))
System.out.println("사용자가 이겼습니다.");
else if(str[n].equals("바위"))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else if(str[n].equals("보"))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가 이겼습니다.");
}
else if (play.equals("보")) {
if(str[n].equals("가위"))
System.out.println("컴퓨터가 이겼습니다.");
else if(str[n].equals("바위"))
System.out.println("사용자가 이겼습니다.");
else if(str[n].equals("보"))
System.out.println("비겼습니다.");
}
else
System.out.println("잘못 입력하셨습니다.");
}
scanner.close(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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