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mpl Ticket {
pub fn new(title: String, description: String, status: String) -> Ticket {
if title.is_empty() {
panic!("Title cannot be empty");
}
if title.len() > 50 {
panic!("Title cannot be longer than 50 bytes");
}
if description.is_empty() {
panic!("Description cannot be empty");
}
if description.len() > 500 {
panic!("Description cannot be longer than 500 bytes");
}
if status != "To-Do" && status != "In Progress" && status != "Done" {
panic!("Only `To-Do`, `In Progress`, and `Done` statuses are allowed");
}
Ticket {
title,
description,
status,
}
}
// TODO: Ticket 구조체에 3개의 공개 메서드를 추가하세요.
// - `title`은 `title` 필드를 반환합니다.
// - `description`은 `description` 필드를 반환합니다.
// - `status`는 `status` 필드를 반환합니다.
}
풀이:
impl Ticket {
pub fn new(title: String, description: String, status: String) -> Ticket {
if title.is_empty() {
panic!("Title cannot be empty");
}
if title.len() > 50 {
panic!("Title cannot be longer than 50 bytes");
}
if description.is_empty() {
panic!("Description cannot be empty");
}
if description.len() > 500 {
panic!("Description cannot be longer than 500 bytes");
}
if status != "To-Do" && status != "In Progress" && status != "Done" {
panic!("Only `To-Do`, `In Progress`, and `Done` statuses are allowed");
}
Ticket {
title,
description,
status,
}
}
pub fn title(&self) -> &str {
&self.title
}
pub fn description(self) -> String {
self.description
}
pub fn status(&self) -> String {
self.status.clone()
}
}
접근자를 생성할 때 소유권 개념을 이용해 다양하게 생성해볼 수 있다.
title()
은 &self
로 대여해 문자열 슬라이스(&str
)를 반환하는 방식으로,
description()
은 self
의 소유권을 아예 받아와서 반환하는 방식으로,
status()
는 &self
로 대여한 후, 그냥 status
를 반환하게 되면 &self
로 접근하는 status
는 참조일 뿐이므로 소유권을 이전할 수 없게 된다. 따라서 clone()
으로 복사본을 만들어 반환시킨다.